사진영상/사진일기

부산돌잔치 전문 뷔페 촬영일기. 연산동 페스티벌 뷔페.

웨일그라피이제언 2017. 10. 20. 03:35

안녕하세요. 사진 찍는 청년. LEEJO입니다. 오늘은 오래간만에 사진 포스팅이네요. 사실 오늘 포스팅은 자랑하기보다 기념하고 싶어 올립니다. 처음으로 뷔페 홍보영상이 아닌, 사진을 찍어봤습니다. 예전에 호텔은 촬영해본 적이 있지만, 뷔페 같은 경우는 이번이 처음이네요. 



생각보다 힘들었습니다. 넓은 뷔페를 담아내기에는 실력도, 경험도 부족한지라, 급하게 사진을 찾아보고 요행으로 덤비기에는 제 생각과는 너무도 다른 결과물이 나왔습니다. 그래도 다행인 것은 페스티벌 뷔페가 고급스럽고 넓어 굳이 제가 넓게 만들지 않더라도 충분히 공간감을 보여줄 수 있었다는 거죠. 



예. 맞습니다. 여긴 제가 늘 활동하는 연산동 페스티벌 뷔페입니다. 항상 아기 사진만 촬영하다, 피사체 없이 뷔페만을 촬영하려니 허전한 부분도 보이고, 손님이 없는 브레이크 타임이 아니라, 손님이 있는 시간에 급하게 촬영을 하다 보니, 중간중간 다니시는 손님들 피해 촬영하느라 조금 힘든 점은 있었습니다. 



특히 텅스텐광과 LED 광 사이에서 굉장히 고생했네요. 뷔페 전체적인 색은 텅스텐이지만, 부분부분 하얀 LED 빛이 내려와 버려, 음식 사진 찍는 데는 조금 힘들었습니다. 



조명이라고는 스피드라이트 하나밖에 없어 일단 그거라도 열심히 치며 색온도를 일정하게 맞추려 노력했죠. 다시 한번 느끼지만, 정말 사진 잘 찍는 작가님들이 대단한 것 같습니다. 이렇게 또 존경의 마음을 담아 보냅니다. 



제 결과물은 이럴지 몰라도, 연산동 페스티벌 뷔페 굉장히 좋습니다. 고급스러운 분위기에 음식도 깔끔하고, 그 종류도 매우 다양했죠. 유명한 다른 뷔페들과 비교해도 부족한 점은 없었습니다. 부족한 점은 제 촬영기술이죠. 그래도 오늘 이렇게 경험치를 쌓고 나면, 다음에 이런 촬영기회가 다시 왔을 때, 제가 했던 실수들 기억만 한다면, 더 나은 결과물이 나올 거라 생각합니다. 사람은 학습하는 동물이잖아요. 이론과 실전은 정말 다르다는 것을 다시 한번 알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