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영상/유튜브용

유튜브 숏츠 이제 수익난다. 하루한번 업로드로 용돈벌어봅시다.

웨일그라피이제언 2023. 3. 9. 12:15

안녕하세요. 오랜만입니다.

틱톡에게 위기감을 느낀 유튜브가 드디어 숏츠영상 수익화를 내걸었습니다.

숏츠란 세로화면의 1분미만 영상으로

무작위 노출을 통해, 일반적인 컨텐츠보다 쉽게 내 채널을 알릴 수 있죠.

저도 수익화 얘길 듣고 시작했습니다.

https://youtube.com/shorts/EtSc7RRef6c?feature=share 

 

한달정도도 안되는 시간에 구독자가 100명을 돌파하네요.

일반적인 컨텐츠보다는 수익이 작겠지만,

8-10분내외의 컨텐츠를 제작하는 시간에 비하면

정말 간단하게 올릴 수 있고, 유튜브내 편집기능을 이용해

전문적인 프로그램이 없더라도 음악을 넣거나 자막 삽입이 가능해

아주 라이트하게 유튜브라이프를 즐길 수 있네요.

쉽게 올리는 만큼, 부담없이 하루 하나정도의 영상을 통해 내 채널을 알리고

구독자를 늘려가는 숏츠-

근데 이게, 숏츠와 일반적인 동영상컨텐츠는 아예 별개로 생각하는게 맞습니다.

숏츠를 보시는 분들은 숏츠만 봅니다.

컨텐츠 잘 안보세요.

컨텐츠를 보시는 분들은 반대로 숏츠를 잘 안보시고

숏츠 같은 경우 처음 3-4시간 사이 폭팔적으로 노출되고 유입이 됩니다.

하지만 그 시간이 지나고 나면 노출이 0이 될때도 많네요.

그리고 특정주제보다는 무작위적인 노출이 되다보니

옛 영상이 다시 살아나는 예수재림의 기적은 잘 없는 듯 합니다.

아직 재 채널이 활성화 안되어서 그런것일수도 있지만

일반적은 컨텐츠를 통해 오랜시간 계단식 성장을 하는 채널과 비교하면

비교적 가파르게 올라가고 가파르게 떨어지는게 숏츠네요.

주식의 단타처럼 그래도 처음에는 조회수 1-10도 안나오던 영상들이

지금은 천-이천 많으면 사천까지도 나옵니다.

숏츠에도 통용되는 한마디 "꾸준함이 답이다."

그럼 숏츠 수익인증의 단계는 무엇이냐

구독자 1000명

재생시간 4000시간 OR 조회수 천만입니다.

구독자 천명을 달성 후 재생시간이나 조회수 둘중 하나를 달성하면 되네요.

수익은 대략적으로 십만에 만원정도라고 하니,(채널마다, 영상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한달 차비정도는 벌어볼만 하네요.

간단하고, 가볍게 올리면서

크게 힘 들이지 않고

대신 크게 벌리지도 않는 숏츠-

사실 수익보다는

내 채널의 활성화를 위해, 노출을 위해

함께 병용하시는게 더 맞는듯 합니다.

일반적인 컨텐츠를 올리면서

부족한 구독자나 노출, 조회수를 숏츠로 채우는 거죠.

그럼 다들 성공적인 유튜브 라이프 즐기시길 바랍니다.